3명 사망 많은 가옥 파괴 통가는 최악의 화산 폭발 여파 탈출

3명 사망 구호 관계자는 ‘우리가 생각했던 재앙적인 영향을 보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화산 폭발은 알래스카에서 들을 수 있었고 파도는 바다를 건너 페루에서 기름 유출과 2명의 익사를 일으켰습니다. 놀라운 위성 이미지는 거대한 핵폭발과 흡사했습니다.

그러나 토요일에 격렬하게 분출한 화산 꼭대기에 거의 앉아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태평양 국가인 통가는 처음에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했던 광범위한 피해를 피한 것으로 보입니다.

화산 폭발 이후 첫 업데이트에서 정부는 화요일 3명의 사망자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2명의 지역 주민과 영국인 여성입니다.

파워볼사이트

대부분의 가옥이 파괴된 두 개의 큰 피해를 입은 작은 섬에서 사람들의 운명에 대한 우려가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곳에서 통신이 중단되어 평가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통가의 주요 섬인 통가타푸에서는 아마도 가장 큰 문제가 화산재로 인해 회색 달빛으로 변해 사람들이 마시기 위해 의존하는 빗물을 오염시켰을 것입니다.

3명 사망 피해

뉴질랜드 군은 담수와 기타 꼭 필요한 물품을 보내고 있지만 화요일 통가 주 활주로를 덮고 있는 화산재로 인해 비행이 최소 하루 지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적어도 통가타푸에서는 삶이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분화 후 해안 지역을 휩쓴 쓰나미는 많은 사람들에게 두려운 일이었지만 높이가 약 80센티미터에 불과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화산 폭발 3명 사망

국제 적십자 및 적신월사 연맹(International Federation of Red Cross and Red Crescent Societies)의 태평양 대표단장인 케이티 그린우드
(Katie Greenwood)는 “전례 없는 폭발에서 우리가 본 것의 규모를 감안할 때 우리는 심각한 두려움을 안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다행히도 주요 인구 밀집 지역에서는 우리가 생각했던 재앙적인 영향을 보고 있지 않고 있으며 이는 매우 좋은 소식입니다.”

피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위성 전화로 통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그린우드는 통가타푸에서 약 50채의 가옥이 파괴되었지만 아무도 비상 대피소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인근 ‘에우아 섬’에서 약 90명이 대피소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보기

유엔 인도주의 관리들과 통가 정부는 통가타푸 주변에 “상당한 기반 시설 손상”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스테판 두자릭 유엔 대변인은 “하파이 군도로부터 연락이 없었다”며 “우리는 정찰 비행을 통해 상당한 재산 피해를 확인한 뒤 망고와
포노이라는 두 개의 작은 저지대 섬에 대해 특히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가에 있는 뉴질랜드 고등 판무관은 리조트와 해안 지역을 포함하여 통가타푸 서부 해안을 따라 상당한 피해를 보고했습니다.

태평양의 다른 섬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통가는 사이클론이나 지진과 같은 극한의 자연에 정기적으로 노출되어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에 더욱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Greenwood는 통가가 화산 폭발 이후 구호 인력의 유입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통가는 코로나바이러스의 발병을 피할 수 있었던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이며, 관리들은 외부인이 바이러스를 들여오면 그들이 이미
직면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큰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